플랜트 분야

복잡한 공정과 방대한 규모로 고난도의 기술력이 요구되는 플랜트 분야는 건화의 신성장 동력으로서 매년 성장을 거듭하는 분야입니다.
인류의 행복한 일상과 미래의 풍요로운 삶의 기반이 되는 에너지산업에 집중하며 그 전문 영역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새만금 햇빛누리사업 태양광 발전소

플랜트

신성장 동력의 발원지

건화는 플랜트사업에서 발전(發電)과 신재생(新再生)의 두 분야로 전문 영역을 구축하고 국가의 미래를 담보할 신재생에너지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그린뉴딜 사업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EPC 중심의 규모 있는 신사업 확대를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1MW의 소규모 발전에서 300MW 대규모 발전에 이르기까지, 태양에너지 · 바이오 · 폐기물 · 풍력 · 지열 · 수소연료전지 · IGCC(가스화 복합발전) 등의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젝트 노하우를 축적하고 사업 전반에 대한 타당성조사, 기본 및 실시설계, 상세설계, EPC, O&M 등의 주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기반의 미래형 스마트시티로 주목을 받고 있는 해남 솔라시도 태양광발전소, 세계 최대 규모의 인도네시아 사룰라 지열발전소, 해수탈염을 통해 생활용수로 공급하는 기장 해수담수화 플랜트 등이 건화가 수행한 대표적인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원주 그린 열병합발전소 프로젝트에서는 열과 전기를 동시에 공급하는 열병합발전시설 설계 업무의 전 과정을 수행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깨끗한환경 폐기물 연료화 설비’와 같은 폐기물 연료화 사업이나 태양광 사업에서도 전 과정에 참여하여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준공 후에는 O&M 사업으로 연결하는 등 고부가가치 EPC 사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으로도 적극 진출하여 베트남짜빈 풍력발전단지 설계 및 하마다와 이와키, 시마 등 일본 태양광 사업의 책임 감리까지 수행하여 왔습니다.

사업영역 및 내용
타당성 조사 · 기본 및 실시설계 LNG 발전사업 / 신재생에너지(태양광, 풍력, 바이오매스, 연료전지) 발전사업 / SRF 소각 및 열병합발전사업
EPC사업 신재생에너지(태양광, 풍력, 바이오매스, 연료전지) 발전사업 / 바이오에너지화 사업 / 폐기물 재활용사업

영종크린넷

플랜트분야-기전

기전

자동집하시설 분야의 절대 강자

건화는 다수의 자동집하시설을 설계해 이 분야에서 업계 최대 실적을 보유한 절대 강자입니다. 또한 국가 기간시설에 대한 기계ㆍ전기ㆍ계측제어 분야에서 특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계 엔지니어들의 전문성을 축적해 온 건화는 공공택지 자동집하시설 분야에서 업계 최대 수행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판교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파주 운정 쓰레기 자동집하시설,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자동집하시설, 영종하늘도시 자동크린넷, 송도국제도시 생활폐기물 자동집하시설 등 대규모 자동집하시설 설계가 건화의 손으로 이루어진 작품들입니다.

건화의 전기ㆍ계측제어 분야 엔지니어들은 발송배전, 단지 및 택지 조경, 도로ㆍ교량ㆍ터널ㆍ수자원 등의 전기ㆍ통신ㆍ소방 및 계측제어 분야의 설계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서인천 3대축에 속하는 청라남측 가정루원 전력구 냉각시스템 설치공사, 안동수력 옥외변전설비 현대화 사업, 소양강 옥외변전설비 현대화 사업 등 다수의 프로젝트를 단독 수행해 왔습니다.

건화는 기전사업에서 자동집하시설, 에너지 자립화, 소각 발전, 슬러지 건조 등 자원 리사이클링 분야를 신성장 동력으로 삼고, 공공은 물론 민간영역까지 사업 범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사업영역 및 내용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상수도 및 하수도사업 / 해수담수 및 자동집하시설
기본 및 실시설계 쓰레기 수송관로 / 통합운영시스템 / 터널 및 가로등 / 정수장 / 하수처리장 / 물·환경 관련시설 / 에너지 사용 계획 / 유류 탱크
기타 방류수 재이용시설 / 상·하수도정비 / 기술진단 / 일괄입찰설계(T/K) 및 대안사업 / 민간투자사업